등 근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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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풀타임 조회 54회 작성일 2021-05-08 13:19:03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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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고 굵게 5분도 충분한 등운동 l 효과최고!

오늘은 등운동!! 해봐요~
등은 광배근, 견갑거근, 능형근, 승모근 이렇게 4가지 근육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골고루 근육 쓰이도록 동작 구성했어요! 엎드려서 하는동작이기 때문에 상체를 올릴때 허리보다는 등에 계~~~속 계속적으로 집중하는게 중요해요~ 오늘도 열운하세요~홧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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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 근육(광배근) 역학적으로 자극점 찾기

#등운동 #등자극 #모멘트암
-
요약
신전 운동은 45도 집중
내전 운동은 65-75도 집중
-
등을 효과적으로 키우기 위해서는
영상 속의 모멘트 암 뿐만 아니라
근절의 힘과 길이의 관계를 통해
충분한 운동 가동범위를 가져가야 하고
여러 가지의 그립으로부터
각각 다른 근육의 활성도와
천골과 장골능까지 연결되어 있는
근육의 부착으로부터
허리의 포지션에 따라서도
수축에 효과가 상이하게 나타납니다.
이 모든 것을 인지하시면서 수행하시면
조금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참고자료
1)모멘트 암
-Moment arms of the muscles crossing the anatomical shoulder
-The moment arms of the muscles spanning the glenohumeral joint: a systematic review
2)광배근 나누기
-Architectural analysis and predicted functional capability of the human latissimus dorsi musc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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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구없이 등운동 끝내기(no equip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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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 근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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